사이언스로봇
 
     
   
     
     
     
     
     
     
     
뉴스&공지

전 세계 로봇, 드론 기술이 한 자리에! '2016 로보 유니버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실장 작성일16-02-29 14:18 조회5,410회 댓글0건

본문

오는 6월 킨텍스서 가상현실 ‘VR Summit’과 동시개최
미국 RisingMedia와 손잡고 20개국, 1천여명 한국 유치


 
기사 이미지 보기


로봇이 집안일을 대신하고, 산업 곳곳에서 노동자를 대체할 날이 머지 않았다. 과거 미래공상 소설에서 접했던 내용이 현실화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만 해도 다양한 농업 분야에 로봇이 투입돼 인력을 대체하고 있고, 택배 등의 배달, 운송업에서도 드론(소형 무인 항공기)를 적용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로봇과 드론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듯 국내에서도 다양한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국내에서 보던 행사와 다르게 전 세계 7개 도시를 순회하는 2016 로보 유니버스(RoboUniverse)가 오는 6월 22~24일 킨텍스(고양 소재)에서 개최된다.

미국의 유명 글로벌 미디어 그룹 RisingMedia(구 MecklerMedia)와 한국 킨텍스가 공동 주최하는 본 행사는 작년 1회차 개최시 행사 기간 3일동안 12개국 7천여명의 질적 참관객이 방문하고 주요 언론사의 보도가 집중되면서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2016 로보 유니버스는 B2B 전문 행사인 만큼 로봇과 관련된 산업 분야의 제조사, 기술 개발자, 대기업, 스타트업, 정계, 학계 전문가, 벤처캐피털 등의 관계자가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로봇 응용기술과 지능화 시스템 등 로봇 산업을 이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술이 소개하고 세계 로봇산업과 시장 전반에 걸친 최신 정보가 제공, 제조사, 개발자, 산업 종사자 등의 만남의 장이 예상되는 것.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욱 풍부한 내용을 다룬다. 실생활 응용 서비스 로봇, 보조공학(의족, 의수), 바이오닉, 웨어러블 분야, 스마트 드론(Smart Drone), 헬스케어, 교육, 제조(직교, 수평, 다관절), 가정용 로봇, 외골격 로봇 등의 내용을 총 망라한다. 또한 실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로봇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IoE(Internet of Everything), IoT(Internet of Things)와 결합해 확대된 서비스 영역과 시장 가치 창출 사례도 다룬다. 

특히 2016 CES와 MWC에서 화제가 된 VR/AR(가상현실, 증강현실) 분야 국제 컨퍼런스인 VR Summit도 동시에 개최한다. 이 컨퍼런스 역시 B2B 전문으로 수많은 산업과 시장으로 진출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적용된 기술과 콘텐츠, 솔루션을 VR Summit에서 만날 수 있다. 

 
 
킨텍스 김상욱 부사장은 “세계 각국에서 로봇과 드론 분야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벌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제적인 기술 수준을 확인하고 최신 시장 정보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IoT, IoE와 VR/AR 분야에 대한 가능성과 기대감이 커지는 만큼 2016년 행사에는 20여개국 2만여명 이상의 질적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밝혔다. 

한편 로보 유니버스와 VR Summit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robounivers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